닫기

- 대한중국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Global) 수준의 대한중국학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찍이 경험해 보지 못한 수상(殊常)한 것들이 우리의 일상을 점령해 버린 가운데 새로운 한 해가 기대와 소망을 품은 채 다시 밝았습니다. 일상이 되어버린 수상한 것들로 인하여 먼 미래에 일어날 일이라 여기던 것들이 갑자기 시간을 거슬러 이미 우리에게 다가와 있습니다. 도전이자 동시에 기회이기도 합니다.
 
돌이켜 보면 대한중국학회가 그동안 이룩한 발전과 성과는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학회 모든 회원의 관심과 열정의 소산이며, 연구자로서의 사명을 충실하게 실천해온 결과입니다. 그러나 학령인구의 감소, 사회환경과 가치관의 변화, 미디어의 발달과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등으로 교수자로서의 교육의 위기와 연구자로서의 연구의 위기는 우리에게 대학 본연의 사명을 다시금 성찰하게 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사고의 대전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대한중국학회는 학문연구를 위한 정보공유와 교류, 연구환경 지원 등을 통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학술연구 활동 플랫폼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식정보의 재생산을 통해 사회발전을 촉진하고 학술 흐름을 선도함으로써 학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어가기 위한 방향성과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전체 회원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국내외 실질적인 학술협력과 교류를 강화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학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변함없는 건승을 기원합니다.
 

대한중국학회 회장 김영기 배상

닫기